본문 바로가기

부동산과 블로그

부동산 광고 블로그를 이용하자 1편

모든 상거래가 온라인으로 이루어 질 날이 머지 않은것같습니다. 골목 상권은 업종에 관계없이 몰락해 가고 있습니다. 대표적 골목업종인 중개업도 예외 일수 없습니다. 부동산거래는 큰 금액이 오고가는 거래라 온라인을 이용한 거래는 불가능하지만 거래 성사 단계까지 많은 부분이 온라인을 통해 이뤄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중개업자도,소비자도 일차적인 정보수집을 온라인으로 하는 경우가 많아진건 분명한 사실이지만 정보의 정확성이 떨어져서 소비자에게 외면 받고 있으며,그래도 안하면 안될것 같아 효과에 비해 많은 비용을 지출하며 울며 겨자 먹기로 광고를 하게 됩니다 

  현재 중개업 광고는 포털 사이트광고(다음,네이버 부동산)/생활정보지 광고/프렌차이즈형 부동산전문 사이트(부동산114,부동산1번지등)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광고등이 대표적인데,이상의 광고 수단들은 각기 장단점은 있으나 다음과 같은 공통적인 한계가 있습니다.

첫째, 만들어 놓고 기다리는 방식이다

둘째, 천편일률적 형식이라 소비자에게 식상함을 준다.

세째, 내용작성,수정이 자유롭지 않아, 정보관리가 어렵다.

네째, 매물광고에 국한된 단조로움. (업체의 신뢰감을 부각시키는 다양한 정보제공이 어렵다)

다섯째, 적지 않은 비용지출이 뒤따른다.

  이러한 한계 때문에 결국 광고의 효과는 중개업자들간의 정보탐색용 이거나 소비자들에게도 대략적 판도,나 시세 분석 용도 정도로 밖에는 안되고 있는 실정입니다.중개업소에 믿음을 줄 수있도록 중개업자의 경력이나 중개업소의 장점을 홍보하고, 매물도 사진,동영상등 다양한 매체로 설명하고, 매물의 특성상 보안이 유지 되어야 하는 것은 일부공개하고 메일로 유도하여 다른매체를 통해 상담 할수 있도록 하는등. 모양이나 내용을 중개업자가 쉽게! 직접! 그것도 한푼! 안들이고 할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블로그 입니다. 조금만 공부하고 연습하면 누구나 할수 있도록 되어 있는 블로그가 중개업에 활용된다면 그 어떤 홈페이지,그 어떤 전문사이트 보다 훌륭한 광고 매체가 됩니다. 게다가 블로그의 숨은 기능을 활용하면 온라인에서 다양하게 노출시킬수 있고 페이스북, 트위터등과 연동하여 전국어디에나 알릴수 있는 다가가는 광고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다음,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블로그는 간단한 조작 만으로도 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블로그를 제작 할수 있습니다. 꾸미기 기능이 더욱 정교한 블로그들도 있으나 부동산 중개업소용으로는 다음,네이버 블로그로도 충분 할것 같습니다.


매물광고 란을 자기마음대로 꾸밀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저의 매물관리 장부양식에서 필요한 부분만 그대로 복사해서 글쓰기 란에 옮기면 위와 같이 되도록 해서, 매물관리 장부 따로 인터넷 광고 따로 작성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앴습니다.(물론 매물관리 장부에는 더상세한 내용이 기록되어 있지요^^) 다른 인터넷 매체로 이동 하는 것은 "링크" 기능 인데 초보자의 경우는 조금 배워야 할 내용이라 다음에....


글(포스트)를 작성 할때 제목글을 선택할때, 많은 사람이 관심 갖을수 있는 단어나 문장으로 하면 노출을 많이시킬수 있습니다. 노출되기 쉬운 키워드로 작성된 글을 많이 올리면 그만큼 내블로그가 점점 많이 노출되고 더 알려지겠죠. 몇단계를 거쳐야 매물광고에 도달하는 기존의 홈페이지 하고는 차원이 다릅니다.저 역시 모든 홈페이지를 다 사용중지하고 예전에 쓰던 홈페이지를 수정하여 업소메인 홈페이지로 사용한지 얼마되지 않았으나 매일 방문자 50~60명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