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화 아파트

2014년 안성 금화아파트,희망을 위하여

몇차례 글을 통해 최근 커다란 변화의 기로에 서있던 금화아파트에 대해 분석을 해 보았습니다.  알차게 임대 수익을 올려오시던 분들께 앞에서의 글들은 거부감이 느껴 질 수 있었겠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의 본의는 잘 나가던 금화 임대사업에 흠집을 내고자 함이 아닙니다. 오히려 변화된 환경에 너무 민감하게 반응하여 조급하게 매도를 한다거나, 역으로 신중함이 결여된 묻지마 매수가 횡행하여 착실하게 임대사업을 꾸려가시는 분들에게까지 안좋은 영향이 미치는게 되는 것을 막아보고자 하는 저의 자그마한 노력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수익형 부동산 임대사업이 부동산 투자의 유일한 활로가 되면서 많은 분들이 뛰어들고 있습니다. 그만큼 경쟁도 치열해지고 성공 확률도 점점 낮아지고 있다는 것이지요. 특히 수익형 부동산은 주변여건의 변화에 따라 극과 극을 오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장 눈에 보이는 수익률을 보고 투자 했다가  여건변화로 갑자기 공실사태가 벌어지면 수익률은 커녕 원금도 못찿게 되는 경우가 비일비재 합니다.

 치열한 경쟁은 어느곳에서든 발생하게 됩니다. 금화아파트도 이제 여느 수익형 부동산들 처럼 치열한 경쟁의 시대로 들어서게 됐다고 보아야 합니다. 이제는 그냥 사 놓고 임대만 주면 저절로 되는 시대는 갔다고 할수 있습니다. 조금도 공부하고 조금 더 경쟁력을 갖추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금화 아파트의 경우는 현재의 이미지를 탈피하는 것이 가장 시급합니다. 시설이 매우 낙후된 외국인 노동자들의 집단 합숙소라는 현재의 이미지를 빨리 탈피하여야 합니다. 

사실 손님을 모시고 가면 대부분이 기대보다 좋다고 평가를 내리시는 분들이많이 계십니다. 화장실수리,씽크대교체,도배 장판,베란다 및 방문리폼 정도만 해놓아도 매우 훌륭한 주거시설이 될수 있으며 인근 공단에 근무하는 젊은 근로자 부부나 관리부서 간부들의 주중숙소로 활용되기에 충분한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LH공사 소유분의 공실이 채워진것도 더이상 악재가 아닙니다. 빈집이 많은것이 이미지 개선에 좋은 영향을 미치진 않기 때문입니다. 

"단지 전체의 관리상태가 부실한데 나만 꺠끗하다고 이미지 개선이 되겠느냐?" 의문을 갖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현재 LH공사 쪽은 기본수리한 상태여서 오히려 일반인 소유분이 개선되어야할 점들이 많습니다. 몇가지 공통된 부분이 베란다 배수관 하자,베란다 천정 누수,바퀴벌레등 해충문제등이 있는데 이는 크게 노력하지 않고도 해결될수 있는 문제들입니다.

이밖에도 시설개선,리모델링을 계획하신 분들에게는 비용도 절감하며 믿고 할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있을것입니다. 이 또한 어렵지 않습니다. 저희 인정부동산은 다년간 금화아파트의 임대관리를 통해 체득한 경험으로 소유자분들의 고민거리를 해결할 시스템을 갖출계획입니다.

앞으로 홈페이지,블로그를 통해 금화아파트의 시설개선및 임대관리에 관한 각종 정보를 업데이트 할예정입니다. 특히 손쉽게 고칠수 있는 하자 부분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처리방법을 사진을 첨부하여 알려드릴 예정이며, 리모델링 사례도 부분별로 자세하게 올릴예정입니다. 가능하면 예상비용과 비용을 절감 할수 있는 방법까지 올려볼 예정입니다.

또한 원하시는 소유주 분들과는 항시적인 시설관리 및 전속 임대관리협약을 맺어 원거리 관리가 용이 할수 있도록 하는 방법도 모색 하고 있습니다.

금화아파트 소유주님들! 2015년 새해는 저희 인정부동산과 함께 금화아파트 임대사업의 성공적인 발전을 이끌어 보지 않으시겠습니까?